SQL을 활용하여 패널 데이터를 분석하고, 분석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UI/UX를 디자인하였다. 디자인에는 사용자 중심의 앱 서비스의 전반적인 과정을 구체적으로 포함하여 기획하였고 제안했다.
처음 다룬 SQL 과목에서도 높은 이해력과 뛰어난 활용 능력을 발휘하여 과목 석차 1등(A+)을 달성했다. UI/UX 서비스로 제안한 ‘오늘티켓’ 어플리케이션은 음식물 대량배출 업소의 데이터와 업종별 카드소비 패턴 데이터를 종합하여, 당일 판매하지 못한 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였다.
플랫폼 시장 조사, 지역별 음식물 폐기물 현황과 요식업종별 수요 패턴을 분석하여,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제공 업종, 타켓 선정, 상품 제공 시간 등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.
이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로부터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역량을 강화하였으며,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점을 분석한 경험과 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룹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방법을 터득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