📚 통신사 고객 이탈 예측을 통한 매출 증대 및 대응 방안 마련
📌 프로젝트 개요
수행 기간 |
2023.04~2023.05 |
사용 데이터 |
Z통신사 고객 정보 데이터 (하단 첨부) |
사용 프로그램 및 언어 |
Google Colab, Python, Scikit-learn, XAI, A/B 테스트 |
Z통신사 충성 고객 전환 솔루션에서 활용한 데이터를 재활용해 개인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보고서를 다시 제작했다.
기존의 분석보다 다양한 변수 기준을 두어 고객 이탈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를 파악하고,
이를 활용해 기획할 수 있는 개선안을 제시해 보고서의 질과 양을 풍성히 했다.
또한 발굴한 인자를 바탕으로 통제그룹과 실험그룹을 두어 A/B 테스트를 시도하고,
고객 이탈 방지를 위한 프로모션을 최적화했다.
아래는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이다.
📑 프로젝트 보고서
1. 추진배경
2. 프로젝트 개선
3. 모델 학습
4. 모델 성능 비교 및 해석
5. 활용 방안 및 대응 방안
4. 데이터 파일 및 구현 코드